도움되는 정보

[Google] 더욱 더 쉽게 문서를 저장하고 공유하자-Google Drive

삶의 무거움 2012. 4. 25. 06:57
반응형


최근들어서 문서 또는 자료를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있지요. 대표적으로 Naver Ndrive과, 다음 Cloud, Olleh Ucloud가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것은 Google에서 곧 나올 Google Drive입니다. 문서를 공유할 수 있는 도구는 원래 Google Docs이 있었지만, 구글닥스는 웹상에서 문서를 공유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제 컴퓨터내의 자료를 보다 쉽고 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도구인 Google Drive를 소개합니다.

우선 소개영상 한 편 보시죠

영상보기전에 손가락 클릭해주세요^^(로그인 필요없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Google Drive는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와 다르게 문서저장, 공유만큼은 더욱 더 쉽고 편합니다. 물론 영상, 음악같은 파일은 네이버 Ndrive를 비롯해서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가 좋지만 문서만큼은 Google Drive가 더 좋을 것 같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데 현재는 공개가 안되었네요.(추후에 공개가 되면 알려드릴게요) Google Drive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는데 소개해드릴게요.

1. Access everywhere


학교, 집, 직장 장소는 상관없습니다. 모든 장소에서 로그인만 하면 사용가능하네요.Mac, PC, i-Phone, Android 모두 관계없이 사용가능 합니다.

2. Store your files in a safe place


컴퓨터를 쓰다가 갑자기 하드가 날라갔거나, 아이폰이 물에 빠져서 저장된 문서가 망가졌거나 하는 경우는 이제 Google Drive에 저장되있으니 걱정 안해도 되겠네요 :)

3. Go beyond storage. Collaborate


제가 제일 좋아하는 부분입니다. TEDx, 다른 팀프로젝트를 하던 저는 문서를 쓰면서 공유할 일이 많아서 Google docs를 많이 사용해왔었는데 이번 Google Drive를 통해서 더욱 더 쉽게 문서를 작성하고 팀원들과 공유가 가능해졌네요.

4. Get 5GB for free


하하 5기가나 주네요 :) 이제 문서는 이것하나만 있으면 되겠네요 공짜입니다 공짜!


아직 공개는 안 되었지만 기대가 많이 되는 구글의 또다른 서비스 입니다. 다른 한 편으로는  클라우드 서비스 중에서 네이버 N드라이브, 다음 클라우드, 올레 유클라우드와 비교해서 뭐가 좋은 건지 잘 모르겠다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위의 서비스들은 문서공유 특징보다는 거의 웹하드특성이 더욱 더 강하네요. 문서공유와 작성이 가능하지만 이 특징은 Google Docs를 사용해본 저로서는 이 Google Drive가 더욱 더 좋다고 확신합니다

Google Drive. Keep everything. Share anything 한 번 사용해보는 것은 어떤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