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정보

TED Talk를 이용해서 영어공부하는 방법

삶의 무거움 2012. 4. 30. 06:00
반응형

영어회화 스터디를 비롯해서 TED Talk를 통해서 영어공부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TED, TEDx가 무엇인지 궁금한 분들은 이곳을 클릭해주세요- 영어공부를 하는 방법은 다양한데 이번에는 TED Talk를 활용해서 다른 사람의 다양한 생각을 접하면서 영어공부도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포스팅보기전에 손가락 클릭해주세요^^(로그인 필요없습니다:D)

우선 TED.com에 접속해야겠죠?

TED.com메인 화면 입니다. 메인부터 최신의 다양한 TED Talk가 있습니다. 보이는 TED Talk 또는 로고 옆에 있는 Talks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런 화면이 뜰 것 입니다. 왼쪽에 선택하는 것이 3가지가 있는데 처음 것은 자막설정 입니다. 만약 한국어 자막이 있는 TED Talk를 보고 싶다면 이것 클릭해서 한국어(Korean)을 선택하면 한국어 자막이 있는 동영상 들이 뜰 거에요. 두번째는 어떤 Event Talks를 보고 싶어하는지 선택하는 것이고, 3번째는 3분부터 18분까지 시간설정을 통한 검색입니다. 원하는 영상을 클릭합니다. 


그럼 이런 화면이 보일 거에요. 밑에 Interactive transcript 보이나요? (위치가 바뀌었네요)이것을 클릭해주세요. 간혹 이것이 클릭이 안될때는 아직 영어자막이 없는경우 라서 좀 기다리면 영어자막이 올라올거에요. 



그럼 밑에 자막이 보일것 입니다. 이 자막을 복사, 붙여넣기 후 출력해서 보면서 모르는 단어를 체크하고, TED Talk를 보면서 발음연습을 같이하면 좋을 것 같네요. 자막을 출력한 후에 마치 연사자가 된 것처럼 스피킹 연습을 한다면 자연스럽게 영어공부를 하고 있는 겁니다 :)


*한국어 자막에 대한 내용 추가

위에서 한국어 자막을 선택할 경우 화면 입니다.아쉽게도 최근의 동영상은 아직 한국어 자막이 없네요. 한국어 자막은 TED 열린번역 프로젝트 참가자(홈페이지)들이 무료로 자막을 번역해서 올려주는 것 입니다. 이 분들 덕분에 우리가 편하게 TED Talk를 볼 수 있네요. 이곳에서 원하는 TED Talk클릭하면 한국어 자막있는 동영상이 나올거에요.


어떻게 보면 간단하죠? 이렇게 간단하게 자주 영어를 접하는 것이 영어공부를 하는데 좋은 것 같아요. TED Talk가 좋은점은 다양한 생각을 들을 수 있고, Interactive transcript에서 원하는 부분 클릭하면 동영상이 그 부분으로 가주어서 반복/재생을 통한 연습도 가능하네요. 이렇게 TED Talk를 이용해서 영어공부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번에는 아이폰에서 TED Talk보기를 소개해드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