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이야기

세계의 건축물을 집에서 볼 수 있는 Google World Wonder Project

삶의 무거움 2012. 7. 11. 12:08
반응형

Google이 스톤헷지, 피사의 사탑등 고대 건축유물을 보존하는 프로젝트인 Google's World Wonders Project를 시작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고대 유물들을 디지털화 해서 공유를 하는 프로젝트인데, 원하는 장소를 찾으면 3D 스캐너를 사용해 만든 파노라마 이미지, 영상 그리고 몇가지 도움되는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 초기단계지만 현재 18개 국가, 130개 이상의 장소가 이미 작업이 끝났고 현재 더욱 추가중 입니다. 전 세계에 있는 유명한 유물,유적들을 볼 수 있게 해서 교육 자료로 사용할 수 있네요. (교육자료 페이지)

미래세대를 위해 세계 유적들을 디지털로 보전하는 이 프로젝트는 단순히 구글만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UNESCO, the World Monuments Fund and Cyark과 함께 진행중입니다.

Google's World Wonders Project 홈페이지http://www.google.com/intl/en/culturalinstitute/worldwonders/


World Wonders Project 소개 동영상


이 자료를 만들게 해준 3D 스캐너 모델링에 관한 TED Talk를 소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