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

2012년 11월 11일 토익스피킹 후기

삶의 무거움 2012. 11. 12. 00:21
반응형

비가 주륵주륵 내리는 가운데오늘 11월 11일 토익스피킹(토스) 시험을 보았습니다. 첫 토스시험 이었고 긴장되긴 했지만, 간신히 선방한 느낌입니다. 토스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작은 도움이라도 되기를 바라면서 간단한 후기를 작성합니다.

저의 시험장소는 YBM 강남 CBT센터에서 봤습니다. 시험 접수를 하면서 장소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종로CBT를 대부분 추천) 그러나 종로가 마감되어 집에서 가까운 강남 CBT센터로 접수하였습니다. 장소는 좋았습니다. 인원 배치를 한 사람씩 건너서 우선 배치해주는 점과 마이크 전반적인 시설은 만족하였습니다.

<컴퓨터와 작성해야 하는 OMR카드>

시험을 보기전에 OMR카드에 간단한 정보 적는 오리엔테이션, 신분증 확인을 하고 컴퓨터로 음성, 녹음을 확인합니다. 이 점검이 대략 8분정도 주어지는데 이때 화면에 영문이 있기에 저는 이떄 영문을 소리내서 읽으면서 Part1 준비를 하였습니다. (소리내도 상관없어요) 이제 오리엔테이션이 끝나고 시험이 시작됩니다.

(참고로 후기의 대부분은 제가 수업을 들었던 유스타잉글리쉬 토스브레이커 수업 기준으로 작성됩니다.)

1.Part1

45초 준비시간동안 배웠던 핵심구문5개, 강세, 끊어읽기를 생각하면서 하고 싶었지만! 긴장이 되어서 거의 제멋대로 읽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읽으면서 배웠던 것을 생각하면서 주변에 사람들 음성이 들리건 말건 신경안쓰고 선방한 것 같네요.

2. Part2

(사진은 사무실에서 메인에 남자가 앉아있고 앞에 두 사람이 앉아있는 그림이었습니다.) 역시나 배웠던 표현을 최대한 활용해서 시험을 봤습니다. 하지만 추측을 까먹은 점 아쉽네요. 저는 시험을 준비하면서 팟2가 상당히 까다로웠습니다. 45초에 동그라미 6개를 제대로 표현하는 시간이 부족했거든요.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45초에 소화하도록 시간을 재면서 연습하셨으면 합니다.

3. Part3.

(문제는 칫솔 관련 설문조사였습니다.) 배운대로 나옵니다. How often, How long 문제와 어디서 칫솔을 사는지 그리고 칫솔 살 떄 어떤 것을 고려해야 하는지(다행히 Brand name)이 나왔습니다. 긴장이 되어서 발음이 꼬이긴 했지만 제가 배웠던 것을 최대한 말했습니다.

4. Part4.

(문제는 컨퍼런스 문제였습니다.) 준비시간 동안 최대한 문제를 예측했지만, 말로 준비를 못한 점 아쉽네요. 준비하시는 분들 이 점 잊지마세요. 그래도 배웠던 5,3,3 부분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고 아쉽지만 선방했습니다. 

5. Part5.

상당히 까다로운 문제죠. 최대한 누가 전화하였고, 왜 전화하였는지 파악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제가 파악한 문제점이 맞다면) 농장학교가 좋은데 사람이 안 온다는 것 이었고, 저는 이 해결책을 위해 배웠던 commercial on local TV를 답변하였습니다. 그래도 배웠던 형식은 갖췄기에 만약 답변이 맞았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정말 누가 왜 전화를 하였는지 파악하는 스터디가 필요합니다.

6. Part6

이부분은 Employees nowadays are better than employees in the past가 문제였습니다. 보는순간 배웠던 save time, save money를 어떻게 쓰지?? 하다가 agree - 1. save money: intelligent -finish within a short time 2. save time - computer - don't make any mistakes 를 생각해서 60초 안에 답변 하였습니다. 

이렇게 약15분 시험을 보면서 저의 77,000원이 하늘로 날라가버렸습니다. 긴장되어서 발음이 꼬이고, 외웠던 부분을 제대로 답변을 못해서 아쉽긴 하지만 한 달동안 토스브레이커를 통해 배운점이 정말 많이 나와서 좋았습니다. 이렇게 후기를 적었지만 10일 뒤면 시험 성적이 나오는데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네요. 


만약 이 글을 읽는 토스 준비하시는 분들 궁금하신 점 댓글로 남겨주시면 (아는 범위에서) 답변해 드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