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증의 관계, 일(Work)

2014년 12회 인크루트 채용설명회 후기 및 정리

삶의 무거움 2014. 8. 29. 14:44
반응형


지난 8월27일 서강대학교에서 열린 제12회 2014년 인크루트 채용설명회를 다녀왔다. 이번 설명회는 아무기업이 아닌 대학생이 선정한 일하고 싶은 기업인 CJ, POSCO, IBK기업은행, NHN Entertaintment가 참여하였다. 이중에 내가 원하는 기업 정보도 얻고 전반적인 채용동향 및 채용정보도 얻기위해 서강대로 향했다. 

1시에 도착했지만 생각보다 줄이 길었다. 나는 사전신청을 하지 않아 현장접수에 서다가 나중에 사전신청줄에 합류하였다. (다음 채용설명회는 꼭 사전신청을) 기대이상의 참여인원, 그리고 인원에 비해 좁은 장소는 사전신청한 사람들도 못들어가는 일도 벌어졌다. 인크루트에게는 아쉽지만 채용설명회가 인기있다는 결과이기게 다음 채용설명회는 더 넓은 장소를 기대해본다.

장소빼고는 행사내용, 진행은 깔끔하게 진행되었다. 늘상 숫자만 외치는 채용동향 및 전략이 아닌, 핵심만 말해주었다. 채용계획은 시간관계상 짧아서 아쉬웠지만 3부에 이어진 토크콘서트에 많은 정보을 말해주셔서 좋았다.각 기업 인사담당자분들 입담이 좋아서 재밌게 진행되었던 채용설명회였다. 채용계획에 너무 상투적인 기업설명, 토크콘서트에 부족한 시간 및 질의응답 시간은 아쉬운 점이었다. 

아쉬움보다 즐거움과 정보가 넘쳤던 이번 인크루트 채용설명회. 이제 본격적으로 취업시장에 뛰어들면서 큰 도움이 될것같다. 현재 채용설명회 홈페이지 에서 주요기업 채용계획, 동향, 일정등이 제공되니 확인하면 좋을것 같다. 또한 채용설명회, 취업학교등 취준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이니 인크루트 홈페이지를 자주 확인해봐야겠다. 다음번이 더욱 기대된다.  

채용설명회 정리가 필요하신 분은 댓글로 메일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