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투자일기

내가 주식을 사는 이유(feat. 오박사)

삶의 무거움 2023. 1. 13. 13:10
반응형

 

오박사라는 블로그를 알게 되었고 자본주의에 대해 알아가고 있다. 이제는 그만둔 유투브 예전 영상을 틈틈히 보고 있는데 지난 날 내가 살아왔던 길을 다시한번 생각해보면서 앞으로 자본주의 생태계 안에서 어떻게 사고하고 행동해야 하는지 생각해본다. 그런 오박사가 쓴 책을 읽었다. 책은 크게 세 분류로 구분되어 있다.

1. 내가 주식을 사는 이유
2. 자본주의 생존 공략집
+@ 생존 더하기

 

 
 

투자라는 것은 참으로 어렵지만 배워가야 하고 잘해야 하는 과정이다. 많은 책을 읽으면서 나만의 투자마인드를 설정해야 하는 과정이 수반되어야 하고 이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항상 좋은 기업을 선정하고 나만의 기준을 정립한 뒤에 저평가된 주식을 판별할 수 있는 기준을 설정하도록 노력해야한다. 기억하고 다시한번 읽어보고 싶은 페이지를 사진을 찍어두었다. 책의 내용은 상당히 탄탄하고 좋은 내용들이 많다. 투자책을 구매하고 싶을 정도는 없었는데 이 책은 구매하고 두고두고 읽고 싶은 책이다.

1. 내가 주식을 사는 이유
투자자의 자세와 철학과 기업의 가치에 대해 말한다.
2. 자본주의 생존 공략집
블로그를 보면 항상 자본주의에서 어떻게 생존해야 하는지에 대해 말하듯이 생존에 대한 요약본

 

+생존 더하기
기존 내용에 몇가지 추가되었던 내용 기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