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4 3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사랑에 대한 가벼움과 무거움

역사란 개인의 삶만큼이나 가벼운, 참을 수 없을 정도로 가볍지만 우리는 그 무게에 짓눌려 우리는 그 가벼움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 존재의 가벼움과 무거움, 그리고 니체의 영원회귀 사상으로 이루어진 이 소설은 사랑과 섹스와의 관계. 공포와 슬픔, 그리고 우연과 필연등 인생에서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생각하게 해준다. 테레자, 토마시, 사비나, 그리고 프란츠간에 이뤄지는 사랑에서 가벼움과 무거움을 볼 수 있으며 그 이분법이 녹아지는 과정을 맛볼 수 있었다. 쿤데라는 시간의 흐름을 따르는 기존의 전개방식을 고수하지 않는다. 일인칭이면서 전지적. 반복서술을 통해 사랑 그리고 인생에 대한 무거움과 가벼움을 말해준다. 철학적 사유, 깊이와 넓이를 맛볼 수 있고 사랑과 성의 관계, 니체와 베토벤, 가벼움과 무거..

한공주, 차갑고 무거운 진실

열 일곱, 평범한 여고생 한공주. 그녀는 어느날 단체 성폭행을 당한다. 보는 자체가 고통스럽지만 견뎌내야 할 고통이다. 영화는 고맙게 침착하고 고요하게 이야기를 하나씩 풀어간다. 짐을 풀고 수영, 음악을 통해 새로운 시작을 시작하고 싶지만 사회는 그녀를 놓아주지 않는다. 주변 사람들은 위로를 하지만 피해를 당할까봐 몸을 웅크린다. 왜 한공주는 사과를 받는데 왜 도망가야 하는지 무겁고 더러운 진실이다. 한공주역을 맡은 천우희. 기대되는 배우다.

소소한 일상 2014.04.25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제프 베조스 가라사대

최근 해외직구가 대세이다. 직구의 한 가운데에는 아마존(Amazon)기업이 존재한다. 우리에게 직구를 통해 익숙해진 그들은 현대인의 생활양식을 변회시키고, 지금도 변회시키고 있다. 그 중심에는 설립자이자 CEO인 제프 베조스(Jeff Bezos)가 있다. 그는 빨리 움직이고, 직원을 혹사시키며, 담대한 도박을 일삼는다. 하지만 아마존을 위해 품는 거대한 비전인 The Everything Store를 실현하기 위해 크고 작은 창조를 계속 추구하고 있고 앞으로도 추구할 것이다. 이런 기업이 바로 아마존이다. 우리가 쇼핑하고 독서하는 방법을 완전히 바꿔버린 제프 베조스의 전기이다. 아직 이른감이 없지 않지만 400여 페이지를 통해 현실을 왜곡하는 그의 생각을 조금이나마 들여다 볼 수 있다. 자본주의는 과정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