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정보

Gmail 아이패드처럼 미리보기 화면 설정 방법

삶의 무거움 2012. 12. 4. 00:29
반응형

Gmail은 제가 즐겨쓰는 이메일입니다. 저는 현재 메일 화면설정을 아이패드 이메일처럼 미리보기 화면을 설정하고 있는데 처음 가입하시는 분들에게 첫 화면은 미리보기 화면이 아닙니다. 방법은 간단할 수 있지만 첫 사용자에게 어려울 수도 있는 방법이니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아래 손가락 클릭해주시면 이 글을 더욱 많은 사람과 나눌 수 있어요(로그인 필요없어요^^)

처음에 Gmail을 가입한 첫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약간 이 화면이 좋을 수 있지만 제가 바꿔볼 화면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화면보다 더욱 심플하고 편리한 화면이죠? 이렇게 미리보기 화면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설정화면 


오른쪽 톱니바퀴를 클릭하면 아랫부분에 설정창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세요.


2. 실험실

환경설정을 들어가면 위에 많은 설정창이 있는데 우리가 갈 곳은 실험실 입니다.


3. 미리보기창

실험실에는 다양한 도구가 있습니다. 이중에 미리보기 창을 사용을 클릭하시고 아랫부분에서 저장을 클릭하세요


4. 화면분할 설정

저장을 하면 화면이 바뀔줄 알았지만 아직은 아닙니다. 톱니바퀴 옆부분에 보면 분할설정창이 있는데 이곳을 클릭하시면 가로로 분할, 세로로 분할이 있는데 제가 좋아하는 것은 세로로 분할 입니다,


5. 끝!


이렇게 미리보기 화면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Gmail은 제가 가장좋아하는 메일입니다. 다음번에는 메일을 구분하는 라벨 설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손가락 클릭해주세요(로그인 필요없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