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공간

[토스강의추천]Robbin Kim(로빈킴) 선생님과 함께하는 Part2&3 공략법

삶의 무거움 2012. 10. 20. 21:34
반응형

로빈킴 선생님 토익스피킹 수업 관련글로 인해서 핵심자료를 전부 공개하지 못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토익스피킹 Part 2와 Part3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정확한 강세로 읽는 Part1과는 달리 Part2 는 그림을 묘사, Part3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는 약간의 난이도가 있는 파트가 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어떻게 두 파트를 공략하는지 간략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art1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이곳 을 클릭해주세요

Part2

YBM에서 공개한 Part2의 샘플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그림을 보면서 45초의 준비시간을 가지고 30초 이내에 답변해야 합니다. 처음 봤을 때는 막막하겠죠? 로빈킴 선생님은 다음 그림을 통해서 공략합니다. 동그라미 6개를 통해서 Lv6를 포함해서 Lv7까지 가능하게 수업을 합니다. 각각의 동그라미를 이동하면서 빠진 점 하나도 없이 묘사를 하여야지 우리가 원하는 Lv을 받을 수 있죠



그럼 어떻게 묘사하는지 궁금하겠죠?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 로빈킴 선생님 만의 Part2 비법 자료가 수업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각 장소에 대해서 묘사하는 방법을 배운 후에 완전 외웁니다!! 30초 이내에 가능하도록이요. 만약 다른 사진이 나오면 어떻하지? 할 수 있겠지만, 장소에 맞는 스크립트를 말하면 점수는 우리가 생각한 이상의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Part2 핵심자료>

Part3

Part 3는 시험 때 나오는 질문과 Direction을 듣거나 보면서 답변하는 파트 입니다. 샘플 문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로빈킴 선생님의 수업을 통해 Part3는 시나리오를 구성하여, 원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할 수 있게 수업의 포인트를 맞춥니다. 각각의 핵심자료를 통해서 질문을 듣는즉시 시나리오와 패턴을 통해서 15,15,30초에 대한 답변을 할 수 있죠. 30초에 대한 답변은 Part6와도 연계 수업을 통해 준비할 수 있게 수업을 해줍니다.


<Part3 패턴에 관한 수업자료>

정리를 하면, Part2는 사진묘사 이므로 각각에 대한 스크립트 암기를 통한 답변, Part3는 질문에 대한 답변이므로 시나리오, 패턴의 암기를 통한 답변 입니다. 이 모든것은 핵심자료가 얼마나 ETS 시험과의 연계성에 달려있는 부분인데, 로빈킴 선생님의 수업자료는 매번 시험의 테스트를 통해서 신뢰성이 높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남은 Part 4,5,6를 어떻게 준비하고 마무리 지어 토익스피킹을 대비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공개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