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공간

[토스강의추천] Robbin Kim(로빈킴) 선생님과 함께하는 Part1 공략법

삶의 무거움 2012. 10. 7. 22:39
반응형

유스타잉글리쉬 토익스피킹 Robbin Kim(로빈킴) 선생님 강의를 들은지 벌써 1주가 지났습니다. 6개 파트중 Part1을 저번주에 끝났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다른 선생님들 토익 스피킹 강의와 비교해서 어떤 점이 좋은지와 어떻게 파트1을 공략하는 방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알려드릴게요

로빈킴 선생님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이곳 을 클릭하세요.


아래 사진은 시험을 주관하는 YBM 에서 Part1 샘플 문제입니다. Part1 구성은 45초의 준비시간과 45초의 답변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죠. (한 번 읽어보세요)

저도 로빈킴 선생님 강의를 듣기전에는 그냥 읽으면 되겠지 하고 문제를 풀어봤는데 점수가 안 나오더라고요. 왜 그러지 생각하고 강의를 듣는 순간 완벽한 공략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 로빈킴 선생님의 파트1 공략법을 알아보죠!


1. 확실한 공략법을 알고 접근한다.


위에 사진은 공식적인 파트1 평가기준 입니다. 발음과 억양 및 강세이죠. 하지만 이것을 어떻게 하지.. 로빈킴 선생님의 포인트는 (평가자 입장으로) 얼마나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파트1의 핵심이라고 합니다. 이것에 맞춰서 준비시간동안 어떤 필수 요소를 준비하고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강의를 통해서 알려줍니다. 선생님께서 직접 Sampling test를 통해서 갖춘 필수요소 및 어떻게 읽어야 고득점이 달성한지 강의를 통해서 느껴보세요



2. 필수 요소 뿐 아니라 실수하는 빈틈까지도 채워주는 강의

저를 포함한 수험생 대부분은 네이티브가 아니라 핵심 공략법을 알아도 실수하는 발음이 많습니다. (채점기준 첫번째가 '발음'인것 잊지 마세요) 시험을 만드는 ETS에서는 이런 한국인들이 자주 실수하이런 실수하는 발음을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고득점을 받으려면 이런 잘못된 발음을 고쳐야 하는데 로빈킴 선생님의 강의는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도 고쳐줍니다. 



3. 과제 및 스터디를 통한 훈련을 통한 고득점 달성

이제 강의를 통해 배운것들을 연습해야 합니다. 복습, 연습이 없다면 고득점은 '당연' 힘들죠. 로빈킴 선생님의 강의는 다른 선생님들과 달리 복습에 체계화가 되있어서 고득점이 가능합니다. (저는 아직;;) 아래 사진을 보면 모두 Part1 복습 및 과제 입니다. 로빈킴 선생님은 스터디를 통해서 우리가 올바른 연습을 쉽고 빠르게 하도록 옆에서 도와줍니다. 또는 혼자서 복습하는 학생들을 위해서도 빨간 색으로 칠해진 부분을 통해서 강의를 통해 배운것을 연습할 수 있게 준비해줍니다. 이렇게 스터디 또는 혼자서 복습을 한다면 파트1 고득점이 가능하죠.


토익스피킹에서 Part1은 쉽게 느껴지겠지만, 전체 파트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파트1을 통해서 발음, 강세, 억양과 같은 기본기를 갖춰야 한다고 로빈킴 선생님은 강조합니다. 강의 관련 자료도 있어서 여러분께 확실한 공략법을 알려주지 못하네요. (공짜로 얻을려면 안되요ㅠㅠ) 로빈킴 선생님과 함께한다면 토익스피킹은 짧으면 3주, 약 1달정도 시간을 공부하면 고득점이 가능합니다. 입사지원시 필요한 점수인 '토익스피킹' 로빈킴 선생님과 함께한다면, 쉽고, 빠르게 토익 스피킹 고득점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