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정보

[Mac]맥 OS에 트로이안 목마(Troja) 확인과 해결방법

삶의 무거움 2012. 4. 6. 08:35
반응형


<image credit>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하다는 애플 컴퓨터 'Mac'에 트로이안 목마가 있다는 뉴스가 떴네요. 저 또한 맥북에어로 쓰고 있기에 이런 뉴스가 눈에 들어오네요. 자신의 맥에 트로이안이 있는지 확인방법 있는데, 맥을 쓰는 분들은 한 번 체크 해보시면 좋겠네요. 

확인사이트 


<image credit>

확인하는 사이트가 영어라, 한글로 번역한 내용 올립니다.(잘못된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이곳에서 script를 다운받으세요.(hosted by CloudApp)


압축을 풀면, 아래 사진에 나오는 것처럼 두개의 파일이 있을텐데 차례대로 클릭해주세요. 

(편집이 아니라 승인 클릭해주세요)

만약 아래의 사진처럼 떴다면, 당신의 맥은 안전한 것입니다.

<저는 안떴네요ㅠ>

만약 위의 이미지가 안 떴다면, 해결을 해야겠죠? 위의 사이트에서는  F-Security Website(홈페이지)로 가서 다음의 제거지침(링크)을 따르라고 나오네요. (이 부분 추가설명 부탁드립니다.)

만약 위의 이미지를 받아서 안전하더라도, 자바에 대한 애플 보안 업데이트(링크)를 하라고 권고하고 있네요.

안전하다는 이미지를 못 받았는데, 해결방법이 부족하네요. 고수님들의 코멘트 기다릴게요. 만약 위의 이미지를 받아서 안전하다면, 감사댓글 부탁드려요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Room for IDEAS(+ARCHITECTURE)를 구독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