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정보

CNN이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장소 50곳 (1)

삶의 무거움 2012. 4. 7. 23:18
반응형


오늘 낮에 햇살이 너무 따뜻하네요. 이제 정말 봄이 가까이 다가왔네요. 다음주 수요일이 19대 총선인데 다들 쉬면서 대학생들은 시험공부 할 수도 있고 잠깐 놀러갈 수도 있겠네요. 이번에 CNN GO에서 국내에서 아름다운 장소 50곳을 선정해서 발표했네요. CNN은 서울은 단지 영토의 0.6%만을 차지하고 있고 94%의 놀랄장소(stunning)을 선정하였다고 합니다. 봄을 맞아서 꽃 풍경 아름다운 곳, 모래사장등 다양한 아름다운 곳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50개중에서 10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그럼 어떤 곳이 있는지 한 번 보시죠.

사진보기전에 손가락 클릭해주는 센스!

1. 성산일출봉 

UNESCO가 지정한 관광장소로 다양한 식물이 자라고 있는 곳이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장관은 해가 뜨는 장면입니다. 고등학교 때 수학여행으로 갔었는데 바람이 엄청 많이 불고 올라가는데 약 30분정도 소요됩니다(1,800미터)


2. 꽃지 해수욕장

충난 태안 안면읍에 위치한 꽃지 해수욕장 해변길은 드라이브 코스로 석양이 지는 모습이 너무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이 바위에 대한 이름이 Granny Rock이라 나오는데 한국어로 무슨 바위인지 잘 모르겠네요)


3. 경상남도 남해 가천 다랭이마을

경남 남해군 남면 홍현리에 위치한 가천 다랭이마을은 전통이 잘 보존되고 있는 마을입니다. 해변가 앞에서 계단식 농업이 이루어지는 곳인데 거의 100층 이상된다고 하네요


4. 부산 광안대교

부산에 위치한 광안대교 한국사람들에게도 익숙한 장소죠. 저도 가봤던 장소인데 정말 야경이 이쁩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광안대교를 이루고 있는 색이 무려 100,000색 이상이 된다고 하네요 


5. 진해 경화역

경남 창원에 위치한 작은진해 경화역은 매년 관광객들과 아마추어 사진작가들로 북적이는 장소인데 왜냐하면 벚꽃이 떨어지는 장면이 장관이라고 합니다. 재밌는 점은 이 사진에 군대간 남자친구를 기다리는 여자가 필요하다네요.


6. 우포늪

경남 창녕군 유어면 대대리에 위치한 우포늪은 여의도 크기 3배 이상의 늪이라고 하네요. 1,400년전에는 이곳이 1,500종류 이상의 식물과 동물이 살았던 곳이라고 하네요. (이중 대부분은 멸종위기라고 합니다.) 여행자들은 자전거를 타거나 걸으면서 이곳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7. 전남 신안 증도 염전

전남 신안군 증도면에 위치한 증도 염전은 맑은 바닷물, 부드러운 모래가 있는 해변, 그리고 염전으로 유명합니다. 거대한 염전체험을 할 수 있으며, 진흙마을에서는 진흙에 사는 해양 생물을 경험하고 관찰할 수 있습니다.


8. 설악산 신선대 공룡능선

위에 사진을 직접 보고 싶다면 이곳을 올라가기 위한 체력이 있어야 겠네요. 보시는 사진 처럼 설악산의 엄청난 전경을 볼 수 있겠네요. 가장 인기있는 등산로의 정상은 약 해발 1,200미터 입니다.


9. 울릉도 해안도로 

이곳 해안도로에서 드라이브 하시면 신기한 바위, 해안절벽과 수많은 폭포가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광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수 많은 이들이 이 아름다운 장관 때문에 차에서 내려서 구경한다고 하네요.


10.제주도 섭지코지

제주도는 정말 볼 것도 많은 장소 같네요. (고등학교 수학여행때 갔는데 하나도 기억이 안나네요) 봄을 맞아서 피는 노란 유채꽃, 붉은 토양과 맑은 하늘이 조화를 이루어 정말 이쁠 것 같네요. 이병헌과 송혜교가 출연했던 드라마 'All in'을 통해 유명해진 장소죠.


저도 이 리스트를 보면서 국내에도 정말 아름다운 곳이 많구나 다시한 번 느꼈고, 여름방학때는 최소한 이곳 중 하나는 방문할 계획하고 있습니다. (제주도 가야겠네요). 이 글을 읽는 분들은 어떤 장소를 가고 싶어하는지 궁금하네요. 이제 50개중 10개를 소개해 드렸는데 다음에는 11-20까지를 소개해드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