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정보

[Google]편한 문서공유,백업을 할 수 있는 Google Drive 설치하는 법

삶의 무거움 2012. 5. 4. 17:09
반응형


날씨가 너무 덥죠?

얼마전에 Google Drive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렸었는데 이번에는 이 Google Drive를 내 컴퓨터에 설치하고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Google Docs에 대한 내용은 아직 포스팅 안했는데, 정말 좋은 도구 입니다. 특히 팀 프로젝트에서 문서를 공유하고 싶을 때에서는 더욱 Docs가 빛을 발하죠. Google Drive는 내 컴퓨터에 있는 파일과 웹상에서만 존재하였던 Docs 파일들을 같게 만드는 녀석 입니다.(동기화)


이곳을 클릭해서 다운받는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오른쪽 위 Download Google Drive 클릭!>


<이런건 살포시 클릭하면 되겠죠?>


<아이콘을 Applications로 이동하면 설치 끝!>


<어플리케이션 항목 또는 Launchpad로 가서 Google Drive 어플을 실행!>


어플을 실행하게 되면 '로그인'창이 뜨게 됩니다. 저는 Google 계정이 있으나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이곳으로


로그인 하게되면 다음창이 뜹니다. 한 마디로 동기화 폴더가 컴퓨터에 만든다는 이네요. 좋으니 다음으로!


그 다음은 Google Docs에 있는 파일들과 내 컴퓨터 폴더와 동기화 한다는 내용입니다. 동기화 원하니깐 동기화 시작! (참고: '동기화'는 웹상의 파일과 내 컴퓨터의 파일과 일치화 한다는 말입니다. 만약 컴퓨터가 갑자기 망가졌더라도 중요한 문서 파일들은 웹상에 백업되있어서 안전하죠.)


<동기화가 끝난 모습>

다 끝났습니다. 이렇게 Finder(윈도우에서는 내 문서 이겠죠?)보면 옆에 폴더가 만들어 집니다. 이 폴더와 웹상에 있는 Google Docs와 동기화가 되어서 Mac(또는 PC)에서 파일을 삭제하거나 웹상에서 파일을 삭제하게 되면 이 두개가 일치하게 되는거죠. 만약 내 컴퓨터에서 파일을 하나 만들게 되면 웹상에서도 파일을 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Google Drive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 하였네요. 정보화 시대가 되면서 문서를 백업할 수 있는 방법이 정말 쉽고 편하게 되었네요. 지원은 5G를 지원하지만 문서로 5GB는 '무제한'인거죠. Google Drive를 통해서 편하게 문서공유와 백업을 해보세요.

아래의 손가락 모양의 추천 버튼을 눌러주시면 감사드립니다. 로그인 필요없어요 :D

반응형